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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NHN엔터, 페이코 성장세…3분기 영업익 218억원

NHN엔터테인먼트 로고.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 서비스 확대 등에 힘입어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올 3·4분기 연결기준 매출 3389억원, 영업이익 21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4.2% 증가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94.6%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1902.3% 상승한 261억원을 기록했다.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안정화에 일본의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컴파스' 매출 증가, 국내 신작인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 신규 모바일 게임의 매출 기여로 전 분기 대비 9.3% 증가한 1077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3%, PC게임은 37%다. 지역으로 구분하면 국내가 55%, 해외가 45%로 비슷한 비중을 차지했다.

비게임 매출은 페이코를 포함한 결제 사업과 웹툰 코미코 매출이 개선돼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15.3% 증가한 2312억원을 기록했다.

페이코와 한국사이버결제, 인크로스 등이 포함된 결제·광고 사업 매출이 1324억원, 커머스 매출이 408억원, 벅스와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 매출이 368억원, 기술 매출이 212억원으로 집계됐다.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거래규모와 이용자수 모두 3분기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삼성페이 MST 기능 적용이 완료돼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페이코 서비스 확대와 효율적인 마케팅 집행으로 페이코 관련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됐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게임 부문은 일본 지역에서의 꾸준한 선전과 함께 올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피쉬아일랜드와 RWBY와 같은 유명 IP 기반 모바일 신작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페이코의 경우, 기존 온라인 채널의 강점 외에 삼성페이와의 유기적인 결합과 오프라인 결제 시장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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