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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한화생명, 여성 인재 양성 '비전-업 워크숍'

지난 7일 한화생명 본사에서 진행된 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인력 Vision-Up 워크숍'에서 참석한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지난 7일 차세대 여성 리더로서의 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인력 Vision-Up(비전-업) 워크숍'을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워크숍은 올해부터 상·하반기로 연 2회 여성 리더급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본사 차·부장급 여성인력 23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리더십특강, 자기진단, 조별 액티비티 등이 진행됐으며 본사 여성 인력들 간의 인적 교류 기회도 가졌다.

한화생명은 금융사 특성상 여성인력 비율이 전체 임직원 중 46.2%를 차지한다. 이 때문에 2013년부터 임신·출산·육아를 지원하는 '한화 맘스 패키지'를 도입해 출산 후 1년까지는 초과 근무 금지, 임신한 직원에는 핑크색 출입증 홀더를 제공한다. 출산용품, 난임치료 및 시술비 지원, 태아 검진을 위한 휴가 등 모성보호 제도도 운영 중이다.

한화생명은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여성 인력의 육아휴직 또는 근로시간 단축 제도 이용률이 83.4%에 달한다. 여성 공무원들의 육아휴직 이용률이 평균 30.3%(2016년)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컨설팅사인 'GPTW(Great Place To Work) 인스티튜트'가 매년 선정하는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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