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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 '교보러버스' 선봬

교보생명의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 '교보러버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30세대와 친근하게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가족사랑을 담은 새로운 디지털 캐릭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새로운 캐릭터는 신라시대 금관 장식물인 곡옥을 모티브로 해 교보생명의 초성(ㄱ·ㅂ·ㅅ·ㅁ)을 원색 계열의 간결한 형태로 디자인했다.

새싹과 열매를 상징하는 곡옥을 통해 생명과 희망의 소중함을 형상화한 것으로 고무의 질감을 살린 부드러운 디자인에 가족사랑의 의미를 담았다.

새 캐릭터 이름은 '교보러버스'로 고무처럼 둥글게 부푼 모습(Rubber)과 애호가, 팬(Lover)을 의미하는 영단어 러버에서 따왔다.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척척박사 '고고', 보듬어주고 보살펴주는 가족지키미 '보보', 소소한 일상 속 사랑을 전파하는 사랑꾼 '소소', 꿈과 희망을 찾아 언제나 도전하는 모험가 '모모'로 구성됐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 상담과 평생든든서비스, 사회공헌활동, 신규서비스 안내 등 서비스 전반을 보다 친근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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