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쏠(SOL), 가입자 700만명 돌파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신한은행 영동지점에서 '신한 쏠(SOL)' 700만번째 가입 고객 이운정씨(오른쪽 두번째)와 신한은행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 '쏠(SOL)' 가입자가 70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오픈 한 신한 쏠(SOL)의 가입자가 5월에 500만명, 7월에 6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증가해 왔다고 18일 밝혔다. 가입자 수는 연내에 8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쏠(SOL) 700만번째 가입 고객에게 특별히 준비한 기념품(순금 7돈)을 증정했다.

쏠(SOL)은 출시 이후 차별화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를 통해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컨셉의 기능과 상품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개방형 플랫폼 전략에 따라 기존 컨텐츠를 고도화 하는 한편 이종 업종과의 제휴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부동산 플랫폼 '쏠 랜드(SOL LAND)'를 오픈해 부동산 정보 검색부터 한도 조회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했으며 프로야구 경기 퀴즈 이벤트와 구단별 전력분석 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신한은 야구다', 마이카(MY CAR)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마이카 혜택 존(ZONE)' 등 다양한 생활금융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초(招)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들께 제공하는 혜택도 늘려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