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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GS·SK 주유소 택배 홈픽, 일 평균 3500건 주문

홈픽 광고 영상. /SK이노베이션



추석 연휴 직전까지 택배 서비스를 제공한 '홈픽'이 틈새시장 공략으로 고객몰이에 성공했다. 홈픽은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와 함께 선보인 주유소 거점의 C2C(소비자 간 거래) 택배서비스다.

기존 택배 서비스와는 달리 추석 연휴 직전인 9월 19일까지 개인 택배를 접수 받은 결과 일 평균 3500여건에 달하는 주문이 접수돼 서비스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

9월 일 평균 주문량은 3000건 수준이나 추석 전 택배를 접수 받은 마지막 3일간의 일 평균 주문량은 3500여건에 이르며 월 평균 대비 약 17% 증가했다.

지난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은 일 평균 주문량이 3000건을 돌파하며 순항하고 있다. 기존 택배업체는 물량폭주를 사유로 연휴 시작 1~2주 전부터 개인고객 방문 서비스를 중단하는데 반해 홈픽은 이 연휴 직전 기간의 틈새시장을 공략, 연휴 3일 전까지 정상 서비스를 제공했다.

홈픽 관계자는 "홈픽이 더욱 알려지게 되면 향후 명절에는 더욱 많은 개인 택배 물량이 몰리며 명절에 꼭 이용하는 택배 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GS칼텍스와 SK에너지의 주유소를 택배 집화 거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배송업체인 CJ대한통운은 이 거점 주유소에서 택배를 일괄 접수해 가기만 하면 된다.

한편, 홈픽은 추석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홈픽은 이 역시 연휴 이후 서비스 재개까지 휴지기가 긴 기존 택배업체와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따. 홈픽은 이 기간 동안에도 역시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 SK텔레콤 NUGU, CJ대한통운 앱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부피나 무게에 상관없이 5500원 단일 요금이며, 오픈 특가로 9월 30일까지 3990원에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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