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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한국품질만족지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 선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김지섭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이번 조사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 자동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에서 종합평가지수 70.26점(총점 10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 자체의 품질을 조사한 사용품질지수와 서비스 이용 후 심리적인 만족도를 측정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 모두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특히 품질 안정성, 접근성, 인지성 차원에서는 수입 자동차 브랜드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판매 후 서비스 부문에서도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고자 애프터서비스 품질 강화와 인프라 확장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 이에 힘입어 평균 서비스 예약 대기일이 작년 말 기준 2.5일에서 2018년 8월 기준 1.8일로 단축됐으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은 차량 대수도 2017년 상반기 29만2130대에서 2018년 동기 36만1793대로 23.8% 증가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김지섭 고객 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가치와 고객 감동을 추구하는 자사의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투자한 결과, 3년 연속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애프터세일즈 부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메르세데스-벤츠를 신뢰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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