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건설/부동산>업계

포스코건설,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부문 1위

지난 18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시상식에서 포스코건설 정진석 건축사업본부장(왼쪽)이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아파트부문 1위 인증상패를 수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2018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아파트부문 1위를 수상, 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고 있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분석하는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포스코건설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브랜드 아파트 '더샵'을 통해 한국품질만족지수의 아파트부문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됐다.

그동안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더샵만의 첨단기술이 접목된 '스마트홈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음성이나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세대/공용부에 대한 정보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다.

또 보안 솔루션 '더샵 지키미'를 통해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했다. 엘리베이터 홀에서 엘리베이터 내부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부녀자 안심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자녀 안심서비스'도 도입했다.

더샵만의 아이덴티티 완성을 위해 '시밀러 룩'(Similar look) 개념도 도입했다. 시밀러 룩은 단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인식해 단지 전체를 디자인 하는 것으로,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통일성이 있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입면의 형태감이 부각된 디자인, 강건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재료의 표현으로 개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고객의 마음을 이해한다는 '헤아림' 철학을 경영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07년부터 입주 전 품질만족 향상을 위해 '전문가 점검'과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주부단 전수 점검'을 2007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