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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성큼 다가온 지스타2018, 축제의 장 만든다

김용국 한국게임산업협회 사업국장이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 지스타조직위원회



국내 최대 게임전회 '지스타 2018'이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1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설명회를 열고 약 2개월여를 앞둔 지스타2018의 추진 계획과 참가사 현황을 발표했다.

17일 기준, 지스타2018에는 현재 2874부스가 참가 신청을 했다. 이는 지난해 최종 2857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한 수치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이번 지스타 BTC관은 조기신청 접수 5일 만에 80%가 소진되고 10일 만에 마감됐다"며 "BTB관 역시 해외 각 국가에서 공동관 참여가 예정되고 있다"고 밝혔다.

BTC관은 자리가 확정된 대형 참가사를 제외하고 현재 중소형 부스와 이동 동선에 대한 세부 조정이 진행되고 있다. BTB관 또한 이미 참가 의사를 밝힌 해외 공동관들이 의사결정을 앞두고 있어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성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지스타2018의 공식 슬로건은 '게임, 우리의 별이 되다'라는 의미를 담은 'Let Games be Stars'로 확정됐다. 게임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싶은 의지를 표현했다고 조직위 측은 설명했다.

메인 스폰서로는 해외 기업 최초로 에픽게임즈가 선정됐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처음 BTC관에 부스를 마련한 에픽게임즈는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조직위와 함께 벡스코 전시관과 행사장 인근, 부산 시내 등 지역에서 지스타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해외 기업이 최초로 메인 스폰서에 참여한 것은 지스타가 글로벌 게임 전시회로의 위상이 높아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파트너로는 4년 연속 트위치가 선정됐다.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은 트위치의 콘텐츠를 통해 지스타의 현장을 볼 수 있다. 특히 트위치의 파트너 스트리머들이 지스타 현장을 방문하고 행사에 참여해 게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올해는 시장의 관심이 뜨거워진 EA의 공식 e스포츠 행사도 열린다. 참가사들의 경우 전시장 내부에서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채용 박람회 또한 기존의 대면 방식을 탈피해 취입 팁을 제공하는 강연 등 다양한 형태로 준비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조직위는 올해 'Big Indie Pitch&Awards' 행사를 추진하고 국내와 해외 인디게임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해외 기업들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올해는 메인 스폰서인 에픽게임즈를 포함해 구글코리아, 페이스북 등 해외 기업들도 다수 참여한다. 홍콩과 대만, 폴란드, 캐나다, 스웨덴, 영국 등 국가들도 공동관이나 사절단 형태로 지스타 현장 방문에 나선다.

강신철 조직위원장은 "지난해부터 집중해온 해외 기업과 국가 유치 노력이 올해부터 조금씩 빛을 보는 것 같아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관람객들과 참가사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지스타 알리기'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18'은 오는 11월 15일~18일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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