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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올해도 간편식이 대세' 간편 제수 음식 매출, 3년새 3배 규모 성장

올해도 '가성비' 뿐만 아니라 '가심비'까지 앞세운 간편 제수 음식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일주일간 피코크 제수음식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2014년 추석 4억 5000만원 에서 작년 추석 12억 4000으로 3년간 약 3배 규모로 성장했다.

연도별(추석 전 일주일)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 추이/이마트



이 같은 간편 제수 음식의 성장에는 달라진 명절 트렌드가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명절에 차례를 아예 지내지 않고 전, 산적 등 음식만 간단하게 준비하는 가정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명절에 대한 인식이 '차례'를 지내는 날보다는 가족들끼리 모이는 '휴식'의 의미가 더욱 커지면서 간편하게 제수 음식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간편 제수음식을 출시하는 브랜드와 종류가 더욱 다양해지고 맛과 품질까지 인정 받은데다 음식 준비와 처리에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더욱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추석의 경우 최대 10일까지로 휴무가 길었던 작년과 비교해 연휴기간이 짧고, 차례를 주로 준비하는 중장년층 고객은 물론 젊은 고객들에게도 간편 제수음식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올해 추석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은 작년 대비 약 61% 늘어난 20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이 같은 간편 제수 음식 인기에 발맞춰 26일까지 전, 송편 등 제사상에 주로 오르는 식품을 포함해 참기름, 부침가루 등 조미료류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을 2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30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피코크 제수음식 주요 상품 리스트/이마트



오승훈 피코크 개발팀장은 "맛과 품질이 뛰어난 상품 출시로 간편 가정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개선되면서, 명절 차례음식도 간편식을 선호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뛰어난 품질의 간편 가정식을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추석 전날인 23일 서울, 인천, 광주. 부산 등 전체 약 60%의 이마트 점포가 의무휴업을 진행함에 따라 미리 쇼핑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2012년 대형마트 의무휴업 도입 후 추석 전날이 의무휴업에 포함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이마트는 미리 간편 제수용품을 준비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예년보다 최대 3일 빠른 17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신선, 가공식품 등 전반적인 생활물가 오름세에 장바구니 부담을 최소화 하기위해 오는 27일까지 제수용품을 포함한 제철 신선식품, 주요 생필품 등 800여개 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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