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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제조社 CEO들, 고객 서비스 강화 '한 목소리'

한국소비자원과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 가져

지난 14일 서울시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 CEO 간담회에서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앞줄 왼쪽 네번째), 이희숙 한국소비자원장(앞줄 왼쪽 다섯번째), 협의체 회원사 CEO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정수기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체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정수기 위생 강화, 고객 서비스 강화 등을 결의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호텔에서 한국소비자원 및 '정수기 사업자 정례협의체' 회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CEO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코웨이, 교원, 바디프랜드, SK매직, LG전자, 원봉, 위닉스,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한국암웨이, 현대렌탈서비스, 현대렌탈케어 등 정수기 회사들이 두루 참석했다.

관련 업계 협의체는 정수기 소비자 안심 구현 및 신뢰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 12월 주요 정수기 업체들이 발족했다. 이후 협의체는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이물 관련 소비자 불만의 감축, 위생관리가 용이한 제품의 연구·개발, 위생관리 서비스 강화 및 소비자 정보제공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협의체의 활동 성과와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 '소비자 불완전 계약 및 오인성 광고물에 대한 예방 및 점검 활동', '누수 점검 예방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해 온 협의체는 올 4분기에 '어린이 화상사고예방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협의체 대표를 맡고 있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정수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모든 업체는 생명의 근원인 깨끗한 물을 사람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정수기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제품 품질 및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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