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 특허 취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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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 특허 취득

최종수정 : 2018-09-11 14:05:58

KB국민은행은 '리브똑똑'에서 사용중인 '메신저를 이용한 대화형 금융 플랫폼'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한 거래를 찾아가던 기존 은행 앱의 복잡한 방식과 달리 은행원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거래 할 수 있는 리브똑똑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리브똑똑은 채팅과 음성인식을 이용해 고객이 인공지능 비서인 '똑똑이'와 대화하면서 계좌 및 카드 이용내역, 펀드 수익률 조회, 간편 송금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영업점 방문이나 별도의 앱 실행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대출 연장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똑똑이가 경험 많은 은행원처럼 펀드, 대출상품의 가입을 돕고 사후관리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고도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입한 펀드가 목표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 똑똑이가 메시지를 보내 펀드를 환매하거나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금융 서비스도 올해 안에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허 취득은 KB국민은행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젊은 애자일(AGILE)조직의 새로운 사고가 원동력이 됐다"며 "리브똑똑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결과물로 대화형 뱅킹 기반의 플랫폼 혁신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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