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삐에로쑈핑 두타몰점, 오프라인 쇼핑 개미지옥 맞네 맞아!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르포] 삐에로쑈핑 두타몰점, 오프라인 쇼핑 개미지옥 맞네 맞아!

최종수정 : 2018-09-10 15:38:16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 내부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 내부/메트로 DB

'오프라인 쇼핑에 개미지옥'이 있다면 바로 이마트의 만물상 잡화점 '삐에로쑈핑'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싶다.

이마트는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삐에로쑈핑1호점(삐에로쑈핑 코엑스점)에 이어 동대문 두타몰 지하 2층에 삐에로쑈핑 2호점(삐에로쑈핑 두타몰점)을 지난 6일 오픈했다. 매장은 더 정신없이 진화했고, 이로써 쇼핑하는 재미는 배가 됐다.

지난 7일 오후 기자가 방문했을 때 매장 안은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 그리고 인근 회사원 고객들로 붐볐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벌써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모양새다. 이마트는 이번 동대문 두타몰 입점을 통해 삐에로쑈핑 강북시대를 열며 1호점 강남 코엑스점의 성공 신화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물건 진열 중인 매장 직원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물건 진열 중인 매장 직원/메트로 DB

삐에로쑈핑 2호점 내부에는 한글뿐 아니라 영문과 중문, 일부 상품에 한해서는 일본어, 아랍어도 함께 표기한 매장 안내판이 곳곳에 붙어있다. K-뷰티·패션·문화의 중심지에 문을 연 만큼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상품군도 눈길을 끈다. 약 426평 규모이며 3만2000여개 상품이 진열돼있다.

동대문은 외국인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연간 840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하며, 한류 쇼핑, 문화, 미식의 중심지로 알려져있다. 게다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남대문시장, 명동까지 각종 관광 자원들이 밀집된 지역이기도 하다.

삐에로쑈핑 2호점 내 란제리 코너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 2호점 내 란제리 코너/메트로 DB

이에 삐에로쑈핑 2호점은 1호점과는 다르게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실제로 2호점을 찾은 고객 대부분은 외국인 관광객들이었다.

한 중국인 고객은 "물건들이 당황스러울 정도로 많다. 그런데 구경하면서 상품을 주워담는 재미가 쏠쏠하다"며 "명동이나 백화점에서 볼 수 없는 화장품도 많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매장 직원들은 모두 각각 다른 외국(중국, 일본, 베트남) 국기가 달린 명찰을 하고 있다. 이는 해당 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직원을 표시해 둔 것으로 이들을 통해 매장에서 외국어로 안내받을 수 있다.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 마스크팩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 마스크팩/메트로 DB

삐에로쑈핑 2호점은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고급 분유, 죽염, 한방 샴푸, 생리대 등 한국 H&B 상품과 인기 가공식품, 카카오/라인 캐릭터 상품, 화장품 등의 상품군을 적절하게 배치했다. 특히 로드샵이나 브랜드샵에서 볼 수 없던 중저가 브랜드의 마스크팩과 기초화장품 제품이 벽면 하나를 꽉 채워 눈길을 사로잡는다.

입구 바로 앞에는 한국 기념품 매대 2동, 일본 인기상품 매대 2동을 운영한다. 한국 인기 먹거리, 아이돌 굿즈, K뷰티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메트로 DB

이밖에도 명품 코너, 성인샵, 주류코너, 애완용품 코너 등이 있다. 명품 코너에는 ▲프라다 ▲생로랑 ▲구찌 ▲지방시 ▲발렌시아가 등 병행 수입된 해외 브랜드의 가방들이 진열돼있다.

기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외 조미료와 식품류였다. 현지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확실히 희소성이 있기 때문이다.

두타몰점은 코엑스점에 비해 면적은 44% 작아졌고, 상품 수량은 20%만이 줄었다. 면적 대비 상품 가짓수가 많다는 의미다. 상권에 맞지않는 상품들은 과감히 판매 품목에서 제외했고, 소위 잘나가는 '알짜' 상품을 더 늘렸다.

매장 직원은 "오픈 주말 삐에로쑈핑2호점에는 토요일에 9000명, 일요일에 8500명, 총 1만7500명이 다녀갔다"며 "외국인들 사이에서 반응이 좋다. 동대문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들러야 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삐에로쑈핑2호점 내 진열된 한국 기념품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2호점 내 진열된 한국 기념품/메트로 DB

한편, 새벽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동대문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삐에로쑈핑도 심야 영업에 나선다.

기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했던 코엑스점과는 달리 삐에로 쑈핑 두타몰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새벽 5시까지 운영한다. (일요일 자정 12시 마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삐에로 쑈핑 쇼핑백을 증정하며, 26일까지는 명품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구경중인 고객들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구경중인 고객들/메트로 DB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구경중인 고객들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 2호점 매장에서 구경중인 고객들/메트로 DB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 메트로 DB
▲ 삐에로쑈핑2호점 매장에 진열된 화장품/메트로 DB

배너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