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치킨프랜차이즈 창업 '치킨리그' 응원문화 힘입어 창업자들 관심



올해만 해도 평창올림픽, 러시아 월드컵,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 수많은 스포츠 경기가 국내에서 열리고 있다. 이러한 스포츠 전성시대에 경기가 열릴 때 마다 서포터즈나 동호인들이 모이는 곳이 치킨 매장이다. 이러한 응원 문화에 힘입어 최근 프랜차이즈 치킨리그가 마케팅형 인테리어를 선보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요즘처럼 창업공간도 색다른 컨셉 없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만 신경 쓰다보면 초기 투자금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기도 한다. 또한 매장을 꾸미다 보면 좀더 고급스러운 매장을 양산하는 경우가 있어 예비창업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응원문화에 힘입에 치킨리그 관계자는 서포터즈나 동호인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자발적인 모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형 인테리어를 선보여 서포터즈와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