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빅데이터·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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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빅데이터·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 시작

최종수정 : 2018-09-09 15:00:23
 신한카드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MySHOP(마이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소상공인 가맹점 매출 증대를 돕고 고객에게 쿠폰 등 혜택을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다.

신한카드는 8월 초 경제 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위해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과 가맹점주 마케팅앱(애플리케이션) 마이샵 파트너를 개발해 수수료 없이 선보였다.

이번 플랫폼은 약 한 달 동안 가맹점 정보 등록, 마케팅 사전 작업 등의 준비를 거친 뒤 공식 선보인 것이다.

마이샵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가맹점 매칭 알고리즘으로 고객이 필요한 쿠폰 등을 제안한다.

신한카드 고객은 신한FAN 앱을 통해 추천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한 오퍼는 가맹점에서 카드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또 가맹점의 영업시간, 위치, 메뉴 등의 안내와 '카카오맵'으로 연계해 길 찾기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신한카드는 마이샵 대고객 오픈 이벤트를 다음 달 5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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