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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전용 TV홈쇼핑, 추석맞이 서비스·할인 어떤게 있나

홈앤쇼핑 추석 선물 큐레이션, 공영홈쇼핑 26일까지 세일전



중소기업 제품을 주로 파는 TV홈쇼핑들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비자들을 손짓하고 있다.

모바일 쇼핑에 강점을 갖고 있는 홈앤쇼핑은 빅데이터를 통해 개인들에게 맞춤형 추석 선물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이번에 새로 선보였다.

또 공영홈쇼핑(아임쇼핑)은 이달 26일까지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홈앤쇼핑은 기존 모바일 앱에 접속한 고객들에게 제안했던 큐레이션 상품 외에 올해 추석부터는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던 상품들을 상단에 노출,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고 있다.

여기에는 그동안 홈앤쇼핑에서 판매하지 않았던 정육 상품을 비롯해 양념육, 갑각류·패류, 빵·떡·과자류 등이 두루 포함돼 있다.

음성검색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추석 관련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주간 단위로 각각 다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꾸몄다.

일례로 음성으로 '추석'이란 키워드를 입력하면 10~17일까지 가격대별(4만~7만원) 선물관과 신설된 정관장 브랜드관 등으로 이동하는 식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 전반에 걸쳐 사전예약을 통한 명절 선물 구매가 일반화되고 있다"면서 "이에따라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경우엔 기존 10% 할인 및 10% 적립 외에도 주요 신선식품 선물세트에 대해 최대 10%의 추가 할인도 적용해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추석 선물 예약은 오늘 10일까지로 고객이 출고일을 직접 지정할 수도 있다.

홈앤쇼핑은 2013년 당시 모바일 쇼핑을 새로 선보이면서 '모바일 퍼스트' 전략을 통해 관련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모바일 큐레이션의 경우 직접 본 상품, 관련이 있는 상품, 관심이 있을 것 같은 상품 등을 개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선호도 등에 따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제안한다.

홈앤쇼핑은 32.93%의 지분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중앙회가 대주주이며 농협경제지주, IBK중소기업은행, 중소기업유통센터가 각각 1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이달 26일까지 추석맞이 이벤트 '혜택이 풍년'을 진행한다. 이벤트 1탄으로 오는 19일까지 날마다 PC와 모바일앱에서 1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가격이 풍년(1일 1개씩 찾아오는 기막힌 특가)'을 진행한다.

추석을 맞아 경품 제공 및 할인쿠폰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우리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판매한다"며 "추석을 앞두고 알뜰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공공기관이기도 한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100% 출자를 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50%를 보유, 대주주이며 농협경제지주가 45%,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가 5%의 지분을 각각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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