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주고 또 퍼준다!' 아는 사람만 아는 멤버십 꿀정보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퍼주고 또 퍼준다!' 아는 사람만 아는 멤버십 꿀정보

최종수정 : 2018-08-30 17:09:29

'퍼주고 또 퍼준다!' 아는 사람만 아는 멤버십 꿀정보

유통업계에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단골 고객 관리다. 단골 고객이 경쟁사로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은 기존 회원을 위한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멤버십 제도는 기존 회원에게 구매 금액에 따른 혜택이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재구매를 유도해 최종적으로는 매출확대에 기여한다.

마케팅 비용 측면에서도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에 비해 효율이 좋아 각 기업에서는 멤버십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호텔 멤버십 서비스부터, 소정의 가입비를 내면 더 큰 혜택을 돌려주는 화장품업계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 서비스까지 업계별 이색 멤버십 혜택을 모아봤다.

제주신라호텔서 진행하는 꽂꽂이 수업 호텔 신라
▲ 제주신라호텔서 진행하는 꽂꽂이 수업 /호텔 신라

◆특급 호텔의 특급 서비스

호텔 신라는 전국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하는 호텔 멤버십 '신라리워즈'를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신라스테이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무료 멤버십이다. 대부분의 호텔 멤버십이 투숙 시에만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과 달리 신라리워즈는 호텔 객실뿐 아니라, 호텔 내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등 식음업장을 별도로 이용할 때에도 포인트가 적립돼 고객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용실적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총 3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포인트는 객실의 경우 3%, 식음업장은 1%가 자동 적립된다.

1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하며, 1만 포인트부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가격의 패키지 상품, 다양한 혜택의 쿠폰, 객실 업그레이드 등 신라리워즈 회원들만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브랜드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출시
▲ 글래드 호텔 - 브랜드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출시

글래드 호텔에서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강점으로 내세운 멤버십 '글래드라이크(GLADLIKE)'를 지난 7월 출시했다. 객실 숙박권 4매, 조식 뷔페 이용권 2매, 디너 이용권 2매, 테이크아웃 커피 이용권 4매 등 무료 이용권과 함께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같은 유료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만의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호텔 내 부대시설 이용료 할인, 생일 회원 칵테일 무료 제공 등 상시 할인 및 특별한 날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IMG::20180830000145.jpg::C::540::[사진1]

마켓컬리, 컬리러버스}!]

◆적립금을 최대 7%까지?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지난 4월 매월 실 결제 금액에 따라 단계별 혜택을 제공하는 '컬리 러버스' 제도를 확대 개편했다. 멤버십을 전월 구매실적에 따라 일반에서 더퍼플까지 6단계로 세분화하고, 등급별로 다양한 할인 쿠폰 지급과 더불어 구매금액의 최대 7%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등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혜택 주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0.5% 정도의 적립금을 지급하고, 최상위 등급의 혜택도 2~3%에 그치는 것에 반해 매우 높은 수준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셈이다. 마켓컬리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더퍼플(전월 실 결제 금액이 150만원 이상) 회원의 경우, 매월 지급되는 할인쿠폰과 적립금, 특별선물 등을 모두 합하면 연간 240만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리따움 스마트 클럽 아모레퍼시픽
▲ 아리따움 스마트 클럽/아모레퍼시픽

◆'유료면 어때?' 가입비보다 높은 혜택

구매 실적으로 등급이 나뉘는 일반 멤버십과는 다르게 매년 가입비를 내고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유료 멤버십도 있다.

유료회원제가 가장 빠르게 확산 중인 업종은 화장품업계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 차별화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료회원제서비스인 '스마트 클럽'을 론칭했다.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대점 3층에 위치한 스터디룸 아모레퍼시픽
▲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대점 3층에 위치한 스터디룸/아모레퍼시픽

출시 50일만인 지난 2월 가입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지난 6월 100만명을 돌파했다. 가입비 1만5000원을 내고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2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받거나, 가입비 3만원에 아리따움에서 엄선한 4만5000원 상당의 베스트 아이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 적립, 멤버십데이 추가할인은 물론, 상시 할인되는 스마트 프라이스, 피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아이오페 랩 바이 아리따움' 서비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너
daum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