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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IFA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 공개

LG전자가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하며 게이밍모니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



LG전자가 'IFA 2018'에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하고 주요 제품을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에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를 담았다. LG전자는 게임에 특화한 제품들로,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업계는 세계 게이밍모니터 시장이 작년 250만대에 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전년보다 2배 성장한 규모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미 판매중인 7개 제품에 더해 10월 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한다. 주요 라인업은 ▲엔비디아의 G-싱크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1초에 최대 240장을 보여주는(240㎐) 모니터 ▲나노 IPS를 적용, DCI-P3 색표준을 98% 만족하는 모니터 등이다. 업계 최고 수준 성능으로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는 빠른 처리속도와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다. 엔비디아의의 G-싱크 기술을 적용해 전환이 빠른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는 120장(120㎐)에 이른다. 슈팅게임의 빠른 화면 전환도 부드럽게 처리한다.

화질도 뛰어나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나노 IPS' 패널을 적용했다. 나노 IPS는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해 게임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색영역도 넓다.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DCI-P3를 98% 만족한다.

이 제품은 뛰어난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띠 모양 LED 조명을 적용했다.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은은한 간접 조명을 켜고 게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점에 착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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