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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기자간담회]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기업 디지캡, 내달 7일 코스닥 이전상장

주당 공모희망가 8500원~1만500원

27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승우 디지캡 대표가 기업 설명을 하고 있다./디지캡



디지털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인 디지캡이 내달 초 코스닥 이전 상장을 앞두고 있다. 현재는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27일 디지캡은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28, 29일 청약을 실시하고 내달 7일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을 밝혔다.

2000년 설립된 디지캡은 콘텐츠 시장이 디지털화 됨에 따라 불법복제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보호솔루션 개발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디지캡은 방송 서비스 솔루션 사업, N-스크린 솔루션 사업, 지상파 UHD 방송솔루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디지캡은 지상파 방송이 UHD로 향할 것을 대비해 중소기업 최초로 ATSC 3.0 기반의 지상파 UHD 방송 솔루션 및 보호 솔루션 상용화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왔다. 그 결과 평창동계올림픽을 전세계에 UHD 방송으로 송출하는데 공로를 세웠으며, 국내 지상파 3사는 물론 미국 방송 기업인 SBG·Pearl TV, 브라질 TV Globo 등에 시험방송장비를 유료 납품하여 시험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한승우 디지캡 대표는 "지상파 방송이 결국 UHD로 향할 것을 인지하고 중소기업 최초로 ATSC 3.0 기반의 지상파 UHD 방송 기술 개발 회의에 참여하는 등 앞선 연구를 거듭했다"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송 스테이션만 4천개가 넘어 국내 시장의 100배 규모인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각종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디지캡은 모바일 IPTV는 물론, 지상파 HD DMB 사업을 통해 기존 셋톱박스 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나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oksusu)'가 디지캡 솔루션이 채택된 대표적인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다.

한 대표는 "국산 안드로이드폰 대부분에 디지캡 솔루션이 내재돼 있고, 내비게이션 및 차량용 AVN에도 적용되고 있다"면서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 향후 꾸준한 실적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기준 디지캡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3억1100만원, 24억7700만원으로 전년 대비 46%, 313% 증가세를 기록했다.

향후 디지캡은 커넥티드카, 블록체인 등 4차산업혁명 기술에 활용될 디지털 컨텐츠 솔루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디지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커넥티드카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보안 솔루션 관련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블록체인 기반의 저작권 보호 및 콘텐츠 유통 솔루션 개발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정부과제로 진행 중에 있다.

디지캡의 주당 공모희망가는 8500원~1만500원으로 총 58만446주(구주매출 22만4446주)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마련될 약 49억원~61억원의 공모자금은 차입금 상환 및 연구 개발비에 사용할 계획이다. KB증권이 상장을 주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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