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19호 태풍 '솔릭' 대비해 24시간 비상 체제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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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19호 태풍 '솔릭' 대비해 24시간 비상 체제 돌입

최종수정 : 2018-08-23 12:23:05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북상중인 제19호 태풍 솔릭에 대비해 비상대응체계에 돌입했다.

2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전날 오후 3시부터 원활한 통신 서비스와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강종렬 ICT 인프라센터장 주관으로 비상 상황실을 가동한다. 비상 상황실에는 총 2800여명의 인력이 투입돼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현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집중 호우에 취약한 도서·산간 지역 철탑 및 안테나 등 통신 시설 4000여 곳의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또 통신 시설이 피해를 입을 경우 신속한 복구를 위해 이동기지국 55식, 발전 차량 50대 등 복구 장비를 태풍 예상 경로에 따라 사전 배치했다.

KT는 경기도 과천에 종합상황실과 전국 단위 지역 상황실을 운영하며 태풍에 대비해 24시간 실시간 종합상황대응체계를 가동했다.

회사는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는 22~24일 전국 2500여명 규모의 인력(협력사 포함)을 투입해 비상 대응 체계 강화한다. 또 태풍으로 인한 통신 시설 피해에 대비한 사전 시설 점검을 완료했고, 피해 예상 지역에 긴급 복구 물자를 전진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KT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한 통신 시설 피해 발생 시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단계별 긴급복구 및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이에 따른 신속 복구 시행 준비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서울 마곡 사옥에 비상상황실을 마련하고 24시간 모니터링에 나섰다. 협력사를 포함한 총 2400여명의 직원을 동원해 통신망 피해 발생 시 현장 긴급출동과 복구 체계를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우정사업본부 또한 우체국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우본은 우체국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시스템의 안정화를 위해 네트워크, 우체국금융, 우편서비스, 정보보안 등 분야별로 비상대응팀을 가동하고 있다.

태풍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에도 신속한 복구작업을 실시해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종합상황실은 위기경보 해지 시까지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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