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가 진행된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은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는 21일까지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면 APmall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영화 예매권 및 APmall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할인 쿠폰은 오는 30일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지난해 12월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Beauty creator)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고객 상담을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있었으나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챗봇 서비스 도입 이후,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줘 고객의 편리를 돕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