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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면세점,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약 20배 증가

롯데면세점 냠 캠페인/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상반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약 20배 증가

매출액 2조 7009억 원, 영업이익 1550억 원

롯데면세점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8년 상반기 매출 2조 7009억 원, 영업이익 1550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호텔롯데 공시를 통해 밝혔다.(부산점, 김해공항점 제외/㈜부산롯데호텔 법인) 이번 공시는 국제회계기준(K-IFRS) 1115호 도입에 따라 특정원가(직매입을 제외한 일부 상품의 원가) 등이 제외된 매출 변경분이 반영된 것이다.

상반기 전체 매출은 2조 7009억 원으로 동일 회계기준 적용 시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했다. 이중 국내 매출은 2조 6039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했다. 대리구매상(다이공)의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인천공항점 일부 매장 철수로 임대료 부담이 줄어드면서 시내점 및 온라인면세점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인 '냠' 캠페인을 통해 이미지 제고와 함께 고객 유치를 통한 내국인 매출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화장품 브랜드 VIP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시내면세점 경쟁력을 강화 시키고 있다. 이에 시내면세점은 전년대비 44% 증가했으며, 온라인 면세점은 전년대비 50% 신장했다.

전체 영업이익은 1550억 원으로 전년대비 1995% 신장했다. 작년 사드보복으로 2분기 적자를 기록하는 등 상반기 큰 위기를 겪었지만, 올해 사드위기 이전 수준으로 영업이익을 회복한 것이다. 국내점의 온 .오프라인의 경쟁력을 강화 및 인천공항 임대료 절감과 해외점의 안정적인 운영이 상당부분 긍정적인 작용을 했다.

해외사업은 전년대비 60% 신장하며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일본 동경 시내점이 전년대비 72% 신장하고, 베트남 면세사업을 성공적으로 오픈하여 흑자를 달성하는 등 상반기 해외점 매출이 970억 원을 기록해 올해 2000천억 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해외 7개점을 운영 중이며, 하반기 베트남 및 기타국가 추가 출점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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