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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태국 법인 설립해 동남아 광고시장 공략

나스미디어 로고.



KT그룹 디지털 미디어 렙사 나스미디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태국 현지 법인 Nasmedia (Thailand) Co., Ltd 설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나스미디어는 다년간 축적해 온 온라인, 모바일 광고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와 광고 캠페인 운영 경험을 토대로 태국을 교두보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태국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소셜 미디어 액세스 부문에서 세계 상위 10위권, 일일 소셜 미디어 이용시간 부문에서는 세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도 페이스북 활성 유저 세계 8위를 기록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이러한 태국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 특성을 고려해 자사 페이스북 광고 플랫폼 '애드포크(Adfork)'를 활용해 태국 페이스북 마케팅 시장부터 공략할 계획이다. 애드포크는 나스미디어가 직접 개발한 페이스북 전용 광고 플랫폼이다.

아울러 나스미디어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케팅 플랫폼인 '엔스위치(Nswitch)'를 활용해 태국 게임 마케팅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나스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실시간 경매방식(RTB)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애드믹서(Supply Side Platform)', '애드패커(Demand Side Platform)' 등도 태국 및 동남아 시장에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글로벌사업실·태국법인 대표 겸임 이사는 "나스미디어는 광고주의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년간 글로벌 사업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 시장 조사부터 진출 전략까지 철저히 준비하여 진행해왔다"며 "앞으로 태국 법인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적극 공략, 아시아를 선도하는 디지털 전문 광고 회사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은 오는 3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DAAT 데이 2018 행사에 메이저 스폰서로 참가해 나스미디어의 플랫폼과 디지털 마케팅역량을 소개하고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DAAT 데이는 태국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는 태국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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