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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워크社 쏠렉, '月매출 50억' 7월에 첫 돌파 '쾌거'



쏠렉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월 매출액이 지난 7월에 5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네트워크 전문기업의 경우 '월 매출 30억원'이 회사의 존속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수치다. 회사 설립 1년여 만에 이를 훌쩍 뛰어넘는 숫자를 기록한 것이다.

쏠렉은 최근 미국 RBC Life와의 독점공급계약 체결을 통한 양질의 건강기능식품 및 산삼배양근 농축액 '산신초 캔서제로'를 잇달아 출시하고, 주력 상품군인 화장품을 업그레이드한 점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기존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을 뒤흔드는 쏠렉만의 혁신적인 도전도 이런 성과에 힘을 보탰다.

쏠렉 조정현 대표는 "일반적으로 여름 시즌에 월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사업자들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쏠렉을 신뢰하는 소비자 덕분에 월 매출 50억이라는 지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바르게, 다르게, 답게'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해 올해 연 매출 350억원 목표를 넘어 2035년 '글로벌 넘버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장사인 에스디생명공학이 출자한 쏠렉은 지난해 4월 출범해 해외 유명 명품 클러치백 '주디스리버'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를 론칭하며 업계에 첫 발을 내딛였다.

'주디스리버' 화장품을 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에 입점시켰으며 이를 비롯해 건강기능식품, 식음료, 생활용품 등 자체 개발 상품을 잇달아 출시해 토탈 라이프 케어를 목적으로 생활 제품군 영역을 넓히고 있다. 게다가 청정기, 청소기, 수소수기 등 가전제품 렌탈 사업을 진행하는 것도 업계 첫 시도다.

지난해 설립 첫 해에만 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 상반기에만 17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사업 회원 역시 첫 해 1만5000명을 확보한 이후 현재까지 총 누적회원만 2만4000명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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