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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던파' 등 장기 흥행작이 견인…넥슨 2분기 실적, 전년과 비슷

넥슨 CI.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등 장기 흥행작의 선전으로 올 2·4분기 전년도와 비슷한 성적표를 받았다.

넥슨은 올 2분기 매출 4723억원(엔화 478억엔, 이하 분기 기준환율 100엔당 988원), 영업이익 1582억원(엔화 160억엔)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순이익은 3187억원(엔화 322억엔)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2% 감소했다. 반면 순이익은 66% 증가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1조366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매출은 반기 최초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넥슨 전체 매출의 약 75%에 달한다.

이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스테디셀러들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간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에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던전앤파이터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지속했다. 북미 지역 또한 지난해 11월 인수한 개임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작인 '초이스'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에 달하는 성장을 이뤘다.

넥슨은 올해 2분기 '오버히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다크어벤저3', '메이플스토리M' 등 흥행작들을 글로벌 시장에 연이어 선보였다. 다크어벤저3는 출시 40일 만에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넥슨은 향후에도 'AxE',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해외 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넥슨은 올해 이후 '메이플스토리2'를 서구권 시장에 출시하고,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의 독창적 지식재산권(IP)을 통해 유저 수 및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여러 신규 타이틀에서도 성공적인 초기 성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게임빌은 글로벌 신작 출시 효과로 적자폭이 감소했다. 게임빌 또한 신작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올해 안에 흑자전환을 하겠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올 2분기 매출 245억원, 영업손실 41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 분기 대비로는 4.0% 늘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7% 감소했다. 다만,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3.1% 줄었다.

게임빌의 실적 또한 해외 매출이 견인했다. 게임빌의 해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4.7% 늘어나 전체 매출의 65%를 넘어섰다. 게임빌은 올 하반기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로 총공세를 이어가며 실적 반등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게임빌 관계자는 이날 진행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탈리온'을 시작으로 굵직한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월단위 흑자전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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