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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25, PB 상품 매출 구성비 36.7% 넘어…효자 노릇 톡톡

고객이 유어스 UCC 바닐라향 라떼를 고르고 있다./GS리테일 제공



GS25, PB 상품 매출 구성비 36.7% 넘어…효자 노릇 톡톡

편의점 GS25가 국내외 유명 제조사들과 다양한 PB상품을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9일 GS25에 따르면 주류, 담배 등 카테고리를 제외한 상품 중 PB 상품의 매출 구성비는 지난달 기준 36.7%다.

GS25의 PB 브랜드 유어스 상품은 매출 호조를 달리고 있다. 요구르트 PB상품인 유어스 그랜드는 카테고리 내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유어스 그랜드 라이트와 그랜드 망고의 매출 구성비는 동일 카테고리 내 각각 4, 5위에 올라있다.

GS25는 이 같은 고객의 호응에 힘입어 유어스 상품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세계 5위, 아시아 1위의 원두 커피용 생두 구매력을 가진 일본 UCC와 손잡고 유어스UCC 바닐라향 라떼 260ML를 출시했다.

GS25 PB 상품의 매출 호조세는 가성비 이상의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GS25는 유어스 청사과, 복숭아 워터 등 제품 용기에 에코 절취선을 적용해 환경 친화적 가치를 실천하거나, 기존 유명 상품 브랜드의 카테고리를 변경해 새로운 PB 상품을 내놓는 등 다양한 차별화 전략을 내놓고 있다.

실제, GS25에서 한정 판매하는 메로나 아이스 타월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빙과류인 메로나의 고유 색상과 시원한 이미지를 빌어 여름용 쿨링 타월로 출시돼 폭염이 이어졌던 7월에만 3만개 이상 팔렸다.

또한, 롯데 스크류바의 독특한 모양과 맛을 젤리로 구현해 지난 2월 GS25가 출시한 유어스 스크류바 젤리 1200도 출시 이후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누구나 연상할 수 있는 기존 유명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그대로 차용해 PB상품 신뢰도와 기대치를 높이고 고객에게 재미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사례다.

GS리테일 PB 담당 관계자는 "최근 GS25가 개발한 PB 브랜드 유어스 상품들은 대부분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실적을 차지하고 있다. YOLO족, 소확행 등의 사회적 트렌드로 가심비형 PB 상품과 독특한 컨셉의 상품이 인기"라며 "앞으로도 GS25가 확실한 차별화 상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PB상품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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