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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한국타이어 2분기 영업익 1832억원…전년비 10.4%감소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올해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 7055억원과 영업이익 1832억원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톱 티어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중국, 미주 등 지역별 고른 판매 성장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 실적이 호조를 띄며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0.4% 감소했다.

또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52.1%를 차지, 전년동기대비 3.5%p 증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OE 공급 확대와 지속적인 판매 안정성이 이어졌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유통 혁신 기반의 B2C 유통 경쟁력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자동차 등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이 확대됐다. 반면 미국 테네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 부담 및 국내 시장 내 경쟁 심화 영향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약 10% 감소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초고성능 타이어의 라인업 확대 등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톱 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미국 테네시 공장의 안정화와 국내 시장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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