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해외 여행객 3000만 시대' 프리미엄 여행족 증가

GS샵



'해외 여행객 3000만 시대' 프리미엄 여행족 증가

여행 시장에도 '나심비'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나심비는 나의 만족을 위해 가격과 상관없이 지갑을 여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해외 여행객 수는 2015년 1931만명, 2016년 2238만명, 2017년 2649만명으로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는 3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해외 여행객 증가는 '욜로(You Only Live Once)'에 이어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시는 문화가 확산되고,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른바 '나심비' 트렌드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여행을 주제로한 다양한 TV 예능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해외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커졌다.

TV홈쇼핑에서 소개하는 여행지도 매우 다양해졌다. 특히 잘알려진 인기 지역이 아닌, 새로운 여행지나 새로운 경험을 해보는 이색 상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무조건 저렴한 여행 상품보다는 조금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좋은 호텔과 색다른 일정으로 짜여진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GS샵



이에 GS샵 오는 5일 자사 대표 여행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을 통해 '뮤즈(MUSE) 럭셔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뮤즈'에서 선보이는 여행상품들은 럭셔리호텔 숙박, 미슐랭 식당 식사 등으로 구성돼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현지에서 경험하게 되는 여행코스가 기존의 여행상품들에서 다루지 않았던 일정으로 짜여 있어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는 체코 7일, 파리/노르망디 8일, 하와이 7일 등 총 5개의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체코 7일 여행의 경우 마리오네트 인형만들기, 필스너 우르겔 공장 방문, 프라하 음악축제 감상, 스냅사진 촬영 등의 여행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리/노르망디 8일 상품은 영화 '미드 나잇 인 파리' 따라 하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크리스찬 디올 박물관 방문 등의 일정이 진행된다.

GS샵 토탈서비스팀 오세찬 팀장은 "누구나 한번쯤 가봤을 만한 일정의 여행상품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선보이고자 차별화된 럭셔리 패키지를 론칭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에어캐나다 비즈니스 클래스 프로모션/이베이코리아



아울러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비즈니스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도 인기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2분기의 국제선 매출은 31% 상승한 것에 비해, 같은 기간 비즈니스 클래스 매출은 135%,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의 매출은 61% 상승했다.

전체 국제선 구매 고객 중 비즈니스 클래스 이용 비중은 작년 4분기 4.2%에서 올해 2분기 기준 7.5%까지 올라 2배 가까이 상승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이코노미보다 약 1.5배~2배 가량 비싸지만 여유로운 좌석과 우선 탑승·하차, 비즈니스급 기내식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프리미엄 이코노미와 비즈니스석 항공권의 이용률이 가장 높았던 노선은 동남아로, 옥션에서 지난 10개월 (17년 9월~18년 6월) 간 비즈니스와 이코노미클래스 매출의 42%를 차지했다. 이어 유럽이 매출의 23%를 차지했고, 미주는 19%를 차지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G마켓, 옥션에서는 전 노선에서 비즈니스석을 최대 15만원 할인하는 '격이 다른 여행' 프로모션을 상시 진행중이다. 또 G마켓과 옥션, G9에서는 이달 31일까지 에어캐나다와 함께 비즈니스(시그니처) 클래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마켓-롯데카드 해외여행 프로모션/이베이코리아



특히 G마켓은 롯데카드와 함께 'TV 속 핫한 여행지 유럽편'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여행사업팀 임지연 팀장은 "무조건 최저가 만을 찾기 보다는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몰리고 있다"며 "이런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들과 프로모션이 앞으로도 인기를 끌 전망" 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