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ICT 분쟁조정 상담 전화 118로 일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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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A, ICT 분쟁조정 상담 전화 118로 일원화

최종수정 : 2018-07-31 11:15:59

118사이버민원센터 로고. 한국인터넷진흥원
▲ 118사이버민원센터 로고. /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일부터 기존 상담번호의 사용을 중단하고 모든 정보통신기술(ICT) 분쟁조정 상담을 무료전화 국번없이 118(ARS 5번)번으로 일원화한다고 31일 밝혔다.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는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 인터넷주소분쟁, 정보보호산업분쟁, 온라인광고분쟁 관련 상담 및 조정 업무를 하고 있다. 그동안 ICT분쟁조정 관련 전화 상담은 외부 통신사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되어 왔으나 최근 자체 전화상담시스템이 구축됐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내년 말까지는 기존 상담번호로 전화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국번없이 118로 상담번호가 변경됐음을 안내하고, 이후 통화요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동 종료할 예정이다.

118 전화를 통한 ICT분쟁조정 전문 상담 관련 세부내용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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