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조기, 올해 2분기 매출 전년 동기대비 4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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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건조기, 올해 2분기 매출 전년 동기대비 4배 증가

최종수정 : 2018-07-25 11:35:25

삼성전자 건조기가 판매되고 있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수원본점의 현장 모습. 삼성전자
▲ 삼성전자 건조기가 판매되고 있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수원본점의 현장 모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국내 건조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지난 3월 출시 이후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인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는 삼성 건조기 국내 매출의 절반 정도를 차지했다.

삼성 그랑데는 14㎏ 대용량 건조기로 기존 9㎏ 모델 대비 1.8배 커진 207ℓ 건조통과 하이브리드 이중건조 기술이 적용됐다. 빨래가 크게 늘어나는 여름철에도 한번에 많은 양의 빨래를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이중건조 기술은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저온 제습 방식의 인버터 히트펌프로 빨래를 건조한다. 옷감 손상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은 높여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물과 세제 없이도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9% 살균하고 집먼지 진드기를 100% 제거해 주는 에어살균 기능은 철저한 위생 관리가 필요한 여름철에 유용하다.

삼성전자는 여름철 건조기 수요 증가에 따라 공급량을 대폭 확대하는 한편, 하루 단위로 유통 매장별 판매 현황과 재고 등을 반영하는 체계적인 공급망 관리를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주문한 다음 날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즉시 배송 체제를 만들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인석진 상무는"대용량 건조기 그랑데의 인기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반영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세탁기에서 건조기까지 소비자들의 세탁 관련 고민을 말끔히 해결하는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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