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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옥수수' 러시아 월드컵 누적 시청자 1000만 돌파"

SK브로드밴드는 2018 러시아 월드컵 기간 동안 자사 모바일 동영상 OTT서비스 '옥수수'에서 경기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동영상클립을 시청한 고객이 일별 누적으로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청 시간은 약 3억 분을 기록했다.

옥수수 측은 "독일과 경기 당시, 월드컵이 시작하기 전 일별 최대와 비교해 4.5배 증가한 트래픽이 발생했고, 이는 지난 2016년 1월 옥수수 런칭 이후 역대 최고치"라고 밝혔다.

앞선 스웨덴, 멕시코와 조별리그 경기에서도 대회 시작 전과 비교해 4배 이상의 트래픽 증가를 기록했다.

특히 옥수수의 생중계 채팅 서비스 동시접속자수 역시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기존 최고치는 지난해 6월에 생중계했던 '2017 드림콘서트 라이브'였으나 독일 전에서 이전 최대 동접자 대비 수치가 75% 증가했다.

SK브로드밴드는 측은 "채팅을 함께 하고 응원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모바일 앱과 PC 웹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등이 옥수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