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공영홈쇼핑, '귀농귀촌박람회'서 홈쇼핑 입점설명회

귀농·귀촌박람회 행사장에서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이명희 주임과 원상연 과장(왼쪽부터)이 참관객과 상담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이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K-FARM 귀농귀촌박람회'에서 TV홈쇼핑 입점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귀농·귀촌 후 재배 또는 생산한 상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공영홈쇼핑은 사흘간의 설명회 동안 상품개발자(MD)가 참석해 TV홈쇼핑 입점 및 판매 절차 등을 안내한다.

입점 성공 상품 전시도 진행한다. 맑은샘자연교육농원의 '조금자채소잡곡', 완주봉상생강조합의 '봉동편강' 디자인농부의 '미숫가루' 등 공영홈쇼핑 판매 성공 상품 10여개를 전시한다. 조금자채소잡곡은 귀농인 개발 TV홈쇼핑 입점 대표 성공 사례다. 조금자 맑은샘자연농원대표가 채소를 잡곡처럼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한 '조금자채소잡곡'은 2015년 공영홈쇼핑 입점 후 누적 주문액이 30억원을 넘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도시민의 귀농과 귀촌은 지역 발전의 한 축이 될 수 있다"며 "귀농·귀촌인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공영홈쇼핑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