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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RPA 공모전 개최…업무 자동화 도입

박경희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 전무(오른쪽 세번째)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윤재 고객컨택부 대리(오른쪽에서 네번째)를 비롯한 6명의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공모전 시상을 끝으로 지난 3개월 간 진행해 온 RPA 도입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30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이윤재 KB손보 고객컨택부 대리가 차지했다.

이 대리는 기존의 장기보험 제지급 관련 등록 업무 시 직원들이 반복적으로 수행해 오던 업무 프로세스에 RPA를 적용했다.

이에 4명이 처리하던 업무가 RPA로 대체돼 한 달 간 약 400여 시간의 업무시간 절감 효과를 봤다.

또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적용된 총 47건의 아이디어로 인한 업무시간 절감 효과는 월 평균 약 3000여 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손보 관계자는 "아직 개발이 완료되지 못한 69건의 아이디어는 향후 현업 적용이 완료되면 RPA를 통한 업무 개선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러며 "단순하고 반복적으로 처리해오던 일부 업무에 RPA적용하면 업무 생산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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