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L&C, 경량·단열효과 큰 PL중문 출시 '시장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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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L&C, 경량·단열효과 큰 PL중문 출시 '시장 공략' 박차

최종수정 : 2018-07-18 10:00:40
목재, 알루미늄 소재 이어 라이업 완성, 年 3천억 시장 '눈독'
한화엘앤씨가 선보인 PL 3연동 슬림 중문.
▲ 한화엘앤씨가 선보인 PL 3연동 슬림 중문.

한화L&C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플라스틱(PL) 소재의 중문을 출시하고 올해 기준으로 30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관련 시장 추가 공략에 들어갔다.

18일 한화L&C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PL 3연동 슬림 중문'은 국내 최초로 프레임 표면에 특수 표면처리(ASA·수지 공압출)를 한 PVC 제품으로 기존에 판매하던 목재 소재 중문보다 가볍고, 알루미늄 중문보다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중문은 현관과 거실 사이에 설치하는 미닫이문으로 냉·난방비 절감 및 인테리어 효과가 커 인기가 높다.

한화L&C는 심미적인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목재형 대비 45% 얇은 40mm 프레임을 적용,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했다. 색깔은 그레이, 블랙, 화이트로 출시한다. 취향에 따라 망입, 미스트, 브론즈, 투명, 아쿠아 등 전용 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비용은 99㎡(30평) 아파트의 현관에 설치하는데 드는 비용이 약 100만~150만원이다.

한화L&C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 속에 장시간 냉방기기를 가동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이때 중문을 닫고 에어컨을 틀면 냉기가 오래 남아 있어 냉방 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면서 "이때문에 최근 중문을 설치하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3연동 중문의 경우 소재도 다양하고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관, 거실, 드레스 룸 등에 적용하기에 적당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화L&C는 TV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의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관련 판매채널을 적극 활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화L&C는 앞서 선보인 목재 중문, 알루미늄 중문에 이어 이번 PL 소재의 중문까지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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