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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19일부터 양양서 열리는 '그랑블루 페스티벌' 공식 후원

밤 해변서 물 영화 상영, 벽화그리기, 푸드마켓, 바다 쓰레기수거등도 펼쳐



코웨이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열리는 물 문화예술축제 '제2회 그랑블루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인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영화·설치미술·벽화 등 물을 주제로 한 문화예술로 대중과 교감하며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축제다. 코웨이는 예술을 통해 물과 친밀함을 높이고 20~30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현승 감독의 총지휘 아래 기획된 이번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19일 오후부터 22일 오전까지 '비트윈 랜드 앤 씨' 등 물 관련 영화를 해변에서 한 밤에 상영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강원도청과 협력해 지역사회 및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한다. 지난해 '물의 마을'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였던 벽화 그리기를 올해도 이어나가며 마을벽화를 확장한다. 신진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벽화 그리기는 누구나 자유롭게 채색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지역주민 및 서퍼들과 연계해 플리마켓과 푸드마켓도 운영한다.

바다 환경보호에도 나선다. '블루 웨이브'라는 캠페인으로 '파란 바다·깨끗한 물·쾌적한 해변'을 모토로 바다 안팎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의 중요성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또 서핑 보드를 활용한 단체 플래시몹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바다 환경보호 기금으로 기부한다.

코웨이 이해선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물의 의미와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기업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젊은 세대와 공감대를 나누고 고객 접점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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