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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영사기 없는 영화관 '오닉스'…등장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지난 4월 멕시코시티의 시네멕스 극장에서 삼성전자 현지 직원들이 삼성 '오닉스' 브랜드를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사기 없는 영화관'으로 불리는 삼성전자 시네마 LED(발광다이오드) '오닉스'가 등장 1년 만에 전세계 10개국으로 진출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오닉스는 영화 산업의 본고장인 미국 헐리우드를 비롯해 중국과 독일 등에도 잇따라 설치되면서 전세계 영화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 오닉스는 작년 7월 서울 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지금까지 우리나라를 비롯해 8개국의 12개 영화관 등에 설치됐다.

국내에서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과 부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점에서 선보였으며, 해외에서는 작년 10월 태국 최대 영화관 프랜차이즈인 '시암 파라곤 시네플렉스'에 처음으로 수출됐다.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 중국 상하이, 멕시코 멕시코시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에서 선보였다.

이달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와 중국 상하이 등 2곳에 새로 설치됐다.

이외에도 멕시코시티, 오스트리아, 인도 등에도 조만간 설치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최대 영화산업 박람회 '시네마콘 2018'에서 시네마 LED의 브랜드를 '오닉스'로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한 뒤 마케팅 전략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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