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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관광공사, 25~29일 ‘중국 3대도시 MICE 로드쇼’개최

2016년 3월 한 중국 인센티브단체가 창덕궁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동북아 지역의 평화분위기 확산과 중국정부의 단체관광 허가조치 확대 등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중국 인센티브단체(포상관광) 방한시장 회복을 위한 '중국 3대도시 마이스(MICE)로드쇼'가 오는 25일 부터 29일까지 광저우(25일), 베이징(27일), 선양(29일)에서 열린다. MICE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 및 이벤트(Event)를 뜻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중국 마이스 로드쇼에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 지자체와 관광업계 등 지역별 20개 이상의 기관 및 업체가 공동으로 참가해, 중국 인센티브 단체 유치 재개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3대 도시의 주요 기업체와 포상관광 전문여행사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상담회와 만찬을 겸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인센티브여행 목적지로써 한국의 매력과 지원제도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세계적 한류스타인 인기그룹 '샤이니(SHINee)'가 특별출연한 '한국 인센티브관광 홍보 영상'의 중국 현지 론칭을 통해 인센티브 여행지로서의 한국을 홍보하게 된다.

2016년 방한 중국인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객은 123,410명으로 전체의 45.7%를 차지하였지만 지난해에는 80%이상 대폭 감소한 바 있다. 다행히 지난 4월 베이징, 산둥지역에 이은 우한 충칭지역 단체비자 발급 허가 조치 이후 중국 인센티브 관광객은 플러스 성장세로 돌아서고 있다.

박철범 한국관광공사 미팅인센티브팀장은 "지난 1년여 간 침체되어 왔던 중국인 인센티브단체 방한시장이 조속히 회복되기 위해서는 중국 당국의 허가 확대 못지않게 양국 업계 간 네트워크 복원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공사는 이번 로드쇼를 한중 기업체 및 여행사간 활발한 최신정보 교환의 장으로 활용하여 많은 기업들의 실질적 인센티브 관광 방한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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