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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치킨업계, 월드컵 특수 누렸다…매출 2배 ↑

bhc치킨 매장/bhc



치킨업계, 월드컵 특수 누렸다…매출 2배 ↑

대한민국은 패했지만 치킨업계는 월드컵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가 치뤄진 날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주 대비 2배이상 늘었다.

지난 18일 대한민국의 첫 경기인 이날도 오후 6시부터 치킨집들은 쉴 새 없이 전화벨이 울렸다. 일부 매장에서는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하는 수준이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업계 1위 교촌치킨은 전주 대비 약 60%정도 매출이 올랐다. bhc치킨은 약 80%, BBQ는 110% 상승을 보였다.

bhc 관계자는 "월요일이 일주일 중에 주문량이 낮은 요일이지만, 지난 18일 대한민국의 경기 당일 오후 6시부터 전주 월요일 동일 시간에 비해 약 2배가량 주문량이 늘어났다"고 말했다.

bhc는 이날 매출이 오른 것과 관련해 대한민국의 첫 경기이며,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모여 관람할 수 있는 저녁 시간이이였기 때문에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모여 응원메뉴로 치킨을 많이 찾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같은날 BBQ 매출도 전주 대비 매출이 110% 상승했다. 지난 18일 이전에도 15일~17일 3일 간 이어진 초반 경기에서도 약 50% 의 매출 상승을 이뤘다.

윤경주 BBQ 대표는 "이번 월드컵의 대부분의 경기가 매장 운영시간에 치러지는 만큼 2010년 남아공월드컵 이후 8년 만에 치킨업계가 월드컵 특수를 누리게 됐다" 며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영업 지원, 특정일 발주 시스템 운영, 월드컵 프로모션 등 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거 전했다.

BBQ 여의도역점을 운영하는 이현주 사장은 "스웨덴전을 대비해 평소보다 2배 정도 신선육 등 원부재료를 넉넉히 주문하고, 배달 및 내점 직원도 보충했지만 주문이 밀려들어 정신 없는 시간을 보냈다"며 "월드컵 기간 내에 특수를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전주 대비 약 60% 상승했다"며 "직영점·가맹점 등 일부 매장은 주문량을 전부 커버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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