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Q&A]금융민원, 보이는 ARS로 편하게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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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Q&A]금융민원, 보이는 ARS로 편하게 이용

최종수정 : 2018-02-25 11:41:18
금융감독원의 보이는 콜센터. 금융감독원
▲ 금융감독원의 보이는 콜센터./금융감독원

Q:얼마 전 금융자문 서비스를 받으려고 금감원 콜센터를 이용했습니다. 그런데 서비스 메뉴가 너무 다양해서 제가 원하는 메뉴를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있나요?.

A:금융감독원은 이달 12일부터 금감원 콜센터의 음성 ARS 안내 내용을 스마트폰 화면에 보여주는 '보이는 1332'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보이는 1332'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국번없이 1332로 전화하면 '보이는 1332' 화면이 자동 팝업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음성 ARS 안내 멘트를 끝까지 듣지 않고도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상담 메뉴를 간단히 터치하면 원하는 서비스에 곧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음성 ARS 안내 멘트와 정지된 화면의 텍스트를 함께 서비스해 놓치기 쉬운 금융소비자가 음성 안내 내용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 상담이 ARS 가장 첫 메뉴(0번)이며, 보이스피싱 피해자에 대해서는 상담원을 즉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신속하게 피해를 신고하고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됐습니다.

화면 하단 배너에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해 '금융 꿀팁' 등 금융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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