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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인도네시아 기업 임직원 2700여명 서울로 '포상휴가' 온다

오픈애즈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기업 임직원 2700여명이 단체 포상 휴가로 서울을 찾는다.

서울시는 말레이시아 마케팅 전문기업 사하지다 하이오(Sahajida Hai-O Sdn. Bhd) 임직원 1200명, 인도네시아 주방용기 제조전문기업 터퍼웨어(Tupperware) 임직원 1500여명이 서울을 찾는다고 17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단체 관광객은 15일~22일 8차례에 걸쳐 단계적으로 방문한다. 이들은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방문하는 한복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서울N타워와 남대문시장, 명동 등 주요 관광명소도 둘러본다.

인도네시아 관광객은 3월 중 서울을 찾는다. 이들은 북촌한옥마을과 동대문시장, 경복궁, 민속박물관 등도 찾는다.

앞서 서울시는 중국에 치중됐던 관광·마이스(MICE) 시장을 다변화한다는 목표로 한국관광공사와 서울관광마케팅(주) 등 유관기관과 마케팅을 펴왔다.

시는 지난해 인도(3월), 인도네시아·필리핀(4월), 말레이시아·싱가포르(5월), 대만(6월), 베트남(11월), 일본(12월) 등 10개국 현지에서 설명회를 개최하고 맞춤형 환대 프로그램을 소개해왔다. 현지 관광설명회는 서울관광마케팅(주), 한국관광공사, 경기도 인천시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지난해 9월에는 인센티브 관광 전문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인바운드 여행사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10월에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IMEX America 관광·MICE 설명회'에서 동남아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단체관광객 유치활동을 폈다.

말레이시아 방문 기업의 경우 서울시가 지난해 11월 해당업체가 사전 답사할 때 한복 체험 프로그램 등 환대서비스를 설명했다. 인도네시아 기업은 같은해 6월 주최 측을 초청해 서울시 팸투어를 추진했다.

서울시는 기업회의와 인센티브 관광으로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에게 1인당 2~3만원을 지원한다. 대상은 서울에서 연속 2박 이상 머물고 누적 숙박 일수가 총 100일을 충족하는 외국인 참가 행사 개최 기업 또는 여행사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기업 단체 관광객의 서울 방문은 그간 중국 단체 관광객 시장이 꽁꽁 얼어 붙은 상황에서 동남아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서울시가 특별체험 프로그램 정책을 개발하는 등 공격적으로 마케팅한 결과"라며 "관광객들이 서울에 머무르는 동안 좋은 추억을 갖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환대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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