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주요 협회, 연말맞이 사회공헌활동 나서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서민금융 주요 협회, 연말맞이 사회공헌활동 나서

최종수정 : 2017-12-18 15:25:28

서민금융과 함께하는 협회들이 연말을 맞아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대부업법상 최고금리 인하, 채무자 관련 탕감 정책 등 강도 높은 영업환경 변화에도 협회와 회원사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모습이다.

◆ 평창 동계올림픽은 저축은행과…

가장 먼저 포문을 연 곳은 저축은행업계다. 국가적 행사인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통 큰 기부를 결정했다.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이순우)는 저축은행업계 대표단과 함께 지난 11월 17일 조직위원회를 방문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기홍 조직위 기획사무차장,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 한소철 삼정저축은행 대표이사, 홍승덕 아산저축은행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순우 회장은 "국가의 품격과 자긍심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중요한 행사에 저축은행업권 또한 일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남은 기간 동안 '평창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축은행업계는 추가적으로 1억원 상당의 동계올림픽 입장권을 구매해 저축은행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지난 9일에는 저축은행중앙회와 업계 임직원 70여명이 서울 도봉구 안골마을의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 1만여장과 쌀 10㎏ 200포를 기부했다. 특히, 기부된 연탄은 저축은행중앙회 노동조합(위원장 정규호)의 성금이 더해져 노사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에는 이순우 중앙회장을 비롯하여 김성근 세람저축은행 대표이사, 노재기 청주저축은행 대표이사, 이유종 신안저축은행 대표이사, 정영석 유안타저축은행 대표이사 등이 함께 했다.

◆ 영등포 쪽방촌 찾은 신용정보업계

신용정보업계는 지난해 1월과 11월에 이어 올해도 협회와 회원사가 함께 영등포 쪽방촌을 찾았다. 그동안 신용정보협회는 쪽방촌을 방문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거주 어르신들게 식사를 대접하는 등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져왔다.

신용정보협회(회장 김희태)와 15개 회원사는 11월 22일 영등포 쪽방촌을 찾아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협회 외에 ▲고려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미래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한국기업데이터 ▲A&D신용정보 ▲F&U신용정보 ▲IBK신용정보 ▲KB신용정보 ▲KTB신용정보 ▲SCI신용정보 ▲SGI신용정보 등이 참여했다.

이날 김희태 회장을 비롯해 협회 및 회원사 임직원 40여명은 쪽방촌 13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이불과 전기매트 등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주변 골목과 인근 거리를 청소했다.

김희태 회장은 "우리의 작은 정성으로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신용정보업계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하게 사랑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대부업계, 독거노인 위해 전기장판 800개 기부

대부업계는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돕기에 나섰다. 지난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겨울이불 800채를 기부한 대부업계는 올해는 전기장판을 전달했다.

한국대부금융협회(회장 임승보)와 15개 회원사는 지난 11월 3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취약계층 행복한 겨울나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부업계는 전기장판 800개를 기부했으며, 기부물품은 서울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가구 800곳에 전달된다.

대부업계는 전국적으로 독거 노인수가 140만명에 달하고 상당수가 빈곤으로 동절기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협회를 비롯해 ▲나이스대부 ▲더키움대부자산관리 ▲동그라미파이낸스대부 ▲듀오캐피탈대부 ▲마리모대부 ▲바로크레디트대부 ▲산와대부 ▲신안어소시에이츠대부 ▲씨엔에스대부 ▲아이엔비자산관리대부 ▲에이원대부캐피탈 ▲엠메이드대부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조이크레디트대부금융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등 15개사가 참여했다.

임승보 회장은 "날로 급증하는 독거노인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그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업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순우 회장 왼쪽 과 조직위 김기홍 기획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 저축은행중앙회와 업계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부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순우 회장(왼쪽)과 조직위 김기홍 기획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저축은행중앙회
신용정보협회와 15개 회원사는 2017 동절기 영등포 쪽방촌 사랑나눔 의 시간을 가졌다. 신용정보협회
▲ 신용정보협회와 15개 회원사는 '2017 동절기 영등포 쪽방촌 사랑나눔'의 시간을 가졌다./신용정보협회
한국대부금융협회와 15개 회원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취약계층 행복한 겨울나기 기부금 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왼쪽부터 정인환 전무, 산와대부 최상민 대표, 에이원대부캐피탈 주환곤 대표, 임승보 회장,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흥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부금융협회
▲ 한국대부금융협회와 15개 회원사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취약계층 행복한 겨울나기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왼쪽부터) 정인환 전무, 산와대부 최상민 대표, 에이원대부캐피탈 주환곤 대표, 임승보 회장,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흥권 회장 등이 참석했다./대부금융협회

배너
daum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