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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세컨드 김치냉장고 시장서 인기 급증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 클라쎄가 올해 8만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의 세컨드 김치냉장고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세컨드 김치냉장고는 김치를 숙성하기보다 그때그때 꺼내먹을 수 있도록 알맞은 온도로 보관하는데 특화된 제품이다. 최근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150L 이하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규모도 업계 추정 10만대를 넘어선 상황이다.

21일 동부대우전자는 자사의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가 월 판매량이4000대를 기록하며 누적판매 8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원도어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L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도 안 되는 작은 크기를 갖춰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특화된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 월간소비전력 8.7kWh를 구현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동급 뚜껑형 제품과 비교하면 연간 에너지비용이 40% 이상 절감이 가능하다.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지난 2013년 말 출시 이후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충족하는 차별화된 크기와 구조로 입소문을 타며 2015년 누적판매 3만대, 2016년 누적판매 5만대를 기록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50% 가까이 성장해 8만대를 넘어섰다. 스탠드형 다목적 냉장고임에도 뚜껑형 위주인 소형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도 30%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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