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소비자

취업사이트 소비자만족도…채용정보는 '사람인' 부가서비스는 '커리어'

취업정보 서비스 만족도. /한국소비자원



취업정보 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채용정보는 '사람인'을, 부가서비스는 '커리어'가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4개 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인크루트·잡코리아·커리어)를 이용한 1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채용정보 유용성',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 '정보관리 편리성'에서는 사람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반면 '부가정보 서비스', '서비스 호감도'는 커리어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취업정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종합 만족도 평균은 3.53점이었다. 업체별로 살펴보면 '사람인'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커리어', '인크루트', '잡코리아'가 각각 뒤를 이었다.

한편 소비자들은 취업정보 서비스 선택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채용정보 다양성'(31.4%), '채용정보 정확성'(26.4%), '정보 검색 편리성'(16.5%), '사이트 인지도'(13.7%), '이력서·지원 관리 편리성'(8.8%)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또 취업정보 서비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한 점으로는 '채용정보 등록 기업에 대한 검증체계'(43.2%), '연봉, 근무조건 등에 대한 평가 프로그램'(34.2%)이 꼽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