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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루브리컨츠, 중국 윤활유 시장 공략 강화

SK루브리컨츠가 중국 상하이에 마련한 'SK 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직원들이 차량을 정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아시아 최대 윤활유 시장인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중국 윤활유 시장은 지난해 기준 5600만 배럴로 세계 2위다. 2025년에는 미국을 추월해 세계 최대 시장이 될 전망이다.

1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SK루브리컨츠는 최태원 SK회장이 추진하는 딥체인지 2.0의 일환으로 중국 시장 공략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섰다.

SK루브리컨츠는 이달 초 글로벌 타이어 업체 미쉐린과 제휴를 맺고 미쉐린의 중국 내 판매점 1500곳에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서비스 네트워크인 '타이어플러스'를 통해 지크의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4종을 판매한다. 타이어플러스는 타이어, 윤활유, 배터리 등 자동차 구매 이후에 발생하는 소모품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미쉐린이 세계 각지에 구축한 자동차 정비 전문 매장이다.

향후 SK루브리컨츠는 미쉐린에 변속기용 윤활유 제품 3종과 브레이크 오일 제품 등을 추가 납품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 윤활유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서비스 점포와의 기술 지원, 인력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SK루브리컨츠는 최근 지크 인지도와 판매를 높이기 위해 자체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었다. 지난 8일 중국 상하이에 'SK윤활유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했다. 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윤활유 완제품인 지크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문 매장이다. 홍차오 공항에서 상하이 시내로 진입하는 주 도로에 위치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3개의 차량 리프트와 차량 튜닝실 2개소, 세차 공간까지 갖춰 소비자들에게 종합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매월 약 3500리터 이상의 지크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향후 SK루브리컨츠는 중국 내 다른 주요 도시들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 운영하고 O2O 비즈니스 모델도 구축해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SK루브리컨츠 성재덕 중국RHQ장은 "중국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지크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2020년까지 윤활유 판매량 100만 배럴을 돌파해 중국 내 톱5 진입하는 지크의 글로벌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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