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GS홈쇼핑 '쇼미', 커뮤니티 오픈 3년만에 32만6852명

'쇼미더트렌드(Show me the Trend)' 고객 커뮤니티가 3주년을 맞았다. /GS샵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대표 패션 프로그램 '쇼미더트렌드(Show me the Trend)' 고객 커뮤니티가 3주년을 맞이했다고 17일 밝혔다.

쇼미더트렌드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30분부터 150분 간 베테랑 쇼핑호스트 김민향, 스타 스타일리스트 김성일, 방송인 김새롬이 한 발 앞선 패션 트렌드를 전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시청률과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시대 고객들과의 소통을 고민하던 GS홈쇼핑은 지난 2014년 11월 18일 자사 모바일 쇼핑앱에 쇼미더트렌드의 고객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쇼미 카페'라는 이름의 이 커뮤니티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앱 이벤트 페이지에 탑재됐다. 홈쇼핑 최초로 고객들이 쇼핑호스트와 게스트, PD, 작가 등 스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쇼미 카페는 ▲쇼미소식 ▲방송상품 ▲쇼미토크 ▲이벤트 등의 메뉴를 통해 방송상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 정보뿐 아니라 진행자들이 판매상품과 함께 코디했던 상품 정보나 시시콜콜한 방송 뒷이야기까지 공개한다.

김민향 쇼핑호스트와 김성일 스타일리스트가 고객들의 문의나 댓글에 직접 답변하는 것은 물론 방송상품의 순서나 방송음악 선곡까지 고객들의 의견을 실제 방송에 반영하고 있다.

완벽한 캐미를 자랑한다고 카페 가족들이 붙여준 '김트리오'는 방송 중 진행자들의 공식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커뮤니티를 통해 활발한 고객 소통을 이어온 결과 만 3년만에 32만6852명의 고객이 쇼미 가족으로 가입했다. 쇼미 카페의 성공에 힘입어 GS홈쇼핑은 리얼뷰티쇼, 왕영은의 톡톡톡, 더 컬렉션, 똑소리나는 원더샵, 최은경의 W 등 다른 프로그램으로 고객 커뮤니티를 확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