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秋男 전성시대"…패션업계, '남성 수트' 대결 나섰다

로가디스가 SSF샵과 연계한 O2O서비스 '스마트 슈트 파인더'(Smart Suit Finder)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가을을 맞이해 패션업계에 '남성 수트' 바람이 불고 있다. 자신을 꾸미는데 한층 더 똑똑해진 남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O2O서비스로 수트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로 선보이는 한편 수트와 가구, 구두 등을 한데 모은 남성 전용 라이프스타일샵을 오픈하는 등 '추남(秋男·가을남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2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는 자사 온라인몰 SSF샵과 연계한 O2O서비스 '스마트 슈트 파인더'(Smart Suit Finder)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이 원하는 슈트를 찾아주고 수선까지 완벽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로가디스가 SSF샵과 연계한 O2O서비스 '스마트 슈트 파인더'(Smart Suit Finder)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마트 슈트 파인더는 고객이 언제 입을 건지, 어느 계절에 입을 건지, 선호하는 핏, 원하는 색상, 재킷의 뒷트임(벤트), 팬츠의 주름, 원단 패턴 등의 정보를 제공하면 최적의 추천 상품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상품을 선택한 이후 키와 허리 사이즈를 기입하면 알맞은 상품 사이즈까지 추천해 준다. 재방문할 경우에는 해당 사이즈로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로가디스는 고객이 브랜드 매장에 방문해 상품을 직접 수령할 경우 재킷의 소매길이와 팬츠의 길이를 무료로 수선해 주는 한편 사이즈 및 컬러가 체형에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교체해 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재킷, 팬츠, 셔츠, 타이 착장법은 물론 구두, 행커치프 등 액세서리 활용으로 격식을 갖추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슈트 입는 팁도 제공한다.

임영찬 로가디스 팀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스마트 슈트 파인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위치한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전경. /LF



LF는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를 내세워 가구와 구두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그니처 스토어를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선보였다.

마에스트로는 국내 최초로 수트의 무게 중심을 앞쪽에 둬 착용감을 개선한 '포워드 피치 시스템'을 도입한 후 올 가을 동양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아시안 포워드 피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국내 남성복 시장에서 선구자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시그니처 스토어는 본인의 옷을 직접 구매하는 35~45세 남성 소비자들이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쇼핑 자체를 하나의 즐거운 활동으로 인식하게 됨에 따라 단순히 의류 판매 장소로만 인식됐던 기존 매장의 개념을 라이프스타일 체험형 공간으로 한 단계 격상시키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유럽이나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해외 유수 남성복 브랜드의 경우 수 년 전부터 '남성 럭셔리의 끝판왕'으로 일컬어지는 가구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매장 내에 가구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형태로 가구를 판매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위치한 '마에스트로 시그니처 스토어' 전경. /LF



'가지고 싶은 남자의 서재 공간'을 콘셉트로 꾸며진 마에스트로의 시그니처 스토어에는 올 가을 시즌 새롭게 출시한 고급 수트 라인 '타키자와 시게루' 컬렉션을 비롯해 마에스트로의 전 의류 라인과 테이블, 의자 등 가구아이템들이 즐비하다. 의류 수선실도 매장 내에 자리잡고 있어 구입한 옷을 즉시 수선해 갈 수 있다.

마에스트로는 이번 시즌에 다국적 가구 브랜드 '스텔라웍스'와 협업을 진행했다. 향후 피규어, 문구류, 식기류, 서적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관련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최문수 LF 마에스트로 팀장은 "지난 30년 동안 소비자들의 체형에 최적화된 수트 핏 개발에 공들여 온 마에스트로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의 핏(어울림)을 고려한 시그니처 매장을 구성했다"며 "브랜딩에 있어 공간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스텔라웍스 가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우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에스트로 고객들의 기호에 부합하는 아이템들로 시그니처 스토어의 공간을 가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