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은 문화를 싣고] 天高馬肥의 계절, '렛츠런파크'로 주말 나들..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지하철은 문화를 싣고] 天高馬肥의 계절, '렛츠런파크'로 주말 나들이 어때?

최종수정 : 2017-09-20 11:40:49
렛츠런파크 말 문화 체험 모습 렛츠런파크
▲ 렛츠런파크 말 문화 체험 모습/렛츠런파크

[지하철은 문화를 싣고] 天高馬肥의 계절, '렛츠런파크'로 주말 나들이 어때?

맑고 청명한 하늘 아래 말이 살찌는 계절, 가을이다.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나서고 싶다면 이번 주말 지하철역 4호선 경마공원역에 위치한 '렛츠런파크'에 갈 것을 추천한다. 다채로운 게임부터 산책, 전시까지 풍족하게 즐길 수 있어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놀라움이 펼쳐지는 '놀라운지'

2030세대를 위한 놀이공간 '놀라운지'는 경마를 몰라도, 말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말과 경마에 대해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탈거리까지 두루 갖춘 이 곳은 말과 관련된 영상들을 언제든 시청할 수 있는 멀티홀, 첨단 시스템으로 경마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미디어홀, 게임하듯 베팅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베팅 체험존, 승마시뮬레이터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 등으로 꾸며졌다. 특히 스마트베팅체험존에서는 4인용, 8인용 스마트베팅테이블에서 몇번의 터치로 기수와 말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고 승률을 조합해 모바일 게임하듯 스마트 베팅을 해볼 수 있다. 플레이존의 VR승마시뮬레이터는 실제로 말을 타고 달리는 3D 승마 체험을 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79석의 다목적 공간으로 커다란 스크린을 갖춘 멀티홀에서는 말과 관련된 다양한 영화를 상영해 언제든 시청할 수 있게 했다.

말 박물관 렛츠런파크
▲ 말 박물관/렛츠런파크

◆馬문화의 모든 것 '말 박물관'

말은 고대부터 물자의 운반과 교통, 통신, 농경, 전쟁 등 폭넓은 분야에서 역할을 담당해왔다. 회화, 공예 등 각종 예술 작품의 소재로 승화되기도 했다. 말박물관은 유구한 역사를 지닌 한국의 마문화를 발굴, 보전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에서 1988년 국내 유일 말 전문박물관으로 개관했다. 마구, 미술품, 민속품 등 각종 마문화 관련 자료의 수집, 전시와 학술 연구의 지원, 서적 간행, 전통 마상무예 시연 행사 등의 활동을 통해 사라져 가는 마문화 복원·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말 박물관 렛츠런파크
▲ 말 박물관/렛츠런파크

아울러 렛츠런파크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말산업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일요일, 1일 2회 운영한다. 홈페이지에서 체험견학을 신청하면 간단한 절차를 거쳐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그리고 렛츠런파크 내에 있는 20분 남짓의 짧은 산책길인 '목마길'은 최근 새로운 데이트 장소로 떠올랐다. 곧게 뻗어자란 나무들 사이를 걷다보면 대형 체스판과 같은 체험 공간이 나타나 발길을 멈추게 한다.

렛츠런파크
▲ 렛츠런파크

◆'말 운동회'에서 승마와 게임을 동시에

한국마사회는 오는 23~24일 '렛츠런파크 서울' 86승마경기장에서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말을 직접 만져보고 체온을 느끼고 교감하며,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말 운동회'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말 운동회는 승마 대중화를 위한 국내 최대 말 문화축제인 '2017 말 문화축제 Let's Run! Horse Carnival'의 체험행사 중 하나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말과 관련된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승마체험도 할 수 있는 행사다.

가장 인기가 많은 어린이 승마체험은 어린이가 승마하기에 가장 안전한 잘 훈련된 셔틀랜드 포니를 활용한다. 보조자가 인도하여 코스를 따라 말을 타고 이동하는 동안 누구나 체험현장을 관람할 수 있게 울타리로 된 오픈형 체험장을 마련해 부모가 아이의 체험장면을 가까이 지켜볼 수 있게 배려했다.

말 운동회 승마 체험 모습 렛츠런파크
▲ 말 운동회 승마 체험 모습/렛츠런파크
말 운동회 스틱홀스 경주 모습 렛츠런파크
▲ 말 운동회 스틱홀스 경주 모습/렛츠런파크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도 진행한다. 말굽을 던져 말뚝에 거는 '홀슈피칭(말굽던지기)', 말 인형을 타고 경주하는 '스틱홀스 경주', 다트를 던져 나오는 선물을 갖게 되는 '다트게임', '모래성쌓기', '홀스퍼즐'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렛츠런파크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RC카 게임인 '슬롯카레이싱', 귀여운 인형뽑기 '토이 크레인' 등 재미난 게임이 넘쳐나는 웨스턴 플레이그라운드도 준비돼 있다.

말 문화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말 박람회'도 마련했다. 다양한 체험으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86승마경기장과 말 산업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은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대한민국 말 산업의 역사와 현주소를 배울 수 있다.

박찬욱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장은 "2017 말문화축제는 미래 꿈나무들이 인류의 가장 오래된 친구중 하나인 말과 직접 접촉하고 체온도 느끼며 교감해 승마를 친숙한 생활레포츠로 인식할 수 있게 마련됐다"면서 "가족단위 관람객과 연인들이 주말 과천 렛츠런파크 서울을 찾아 맑고 푸른 가을 정취도 즐기고, 말과의 행복한 추억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daum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