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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YG의 카톡(Car Talk)] QM6가솔린, '정숙성·경제성 갖춘 SUV'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 'QM6 GDe' 주행모습.



'정숙성·경제성을 함께 갖춘 SUV.'

르노삼성자동차가 도심형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새롭게 선보인 QM6 가솔린 모델 'QM6 GDe'. 이 차량은 세단과 SUV의 특장점을 결합해 우수한 경제성을 갖춘 모델이다.

르노삼성이 기존 중형 SUV QM5의 후속작으로 QM6 디젤 모델을 출시한지 딱 1년 만이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정숙성과 가격 경쟁력 '두마리 토끼'를 잡기위한 노력이 묻어났다. 힘은 다소 부족해도 도심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에 최근 QM6 가솔린 모델 'QM6 GDe'의 장단점을 시승을 통해 살펴봤다. 시승은 인천 송도신도시에서 영종도까지 약 70㎞를 왕복하는 구간에서 진행했다.

디자인은 기존 디젤 모델과 구분이 쉽지 않을 만큼 전체적으로 비슷하다. 하지만 시동버튼을 누르는 순간부터 특유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르노삼성은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단순히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는 것 외에 흡·차음재를 추가로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QM6 GDe에 탑재된 2.0리터 자연흡기 GDI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144마력, 최대 토크 20.4㎏·m의 힘을 발휘한다. 더구나 변속기 역시 일본 자트코(JATCO)사의 최신 무단변속기(CVT)다. 기존 디젤 모델과 달리 소음과 진동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더없이 좋은 모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파워풀한 가속 반응은 디젤에 비해 떨어졌다. 하지만 온로드 주행에서는 탁월한 성능을 발휘했다.

연비도 뛰어났다. 1.5톤에 육박하는 차체를 이끌고 도심과 고속구간을 주행한 결과 리터 당 15.1㎞를 기록했다.

QM6 GDe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2480만~2850만원으로 디젤 모델보다 가격도 저렴하다. 중형 SUV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세단의 정숙성을 원하는 운전자에게 QM6 GDe가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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