쩜피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잘 만든 캐릭터 하나 홍보 톡톡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쩜피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잘 만든 캐릭터 하나 홍보 톡톡

최종수정 : 2017-09-18 11:08:41

금융기관들이 자사의 캐릭터를 이모티콘, 광고 등에 등장시키며 '친숙한 이미지' 만들기에 나서고 있다. 카카오 프렌즈, 라인프렌즈 등의 유명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대중의 호응을 얻으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서민금융기관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들도 해당 금융기관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J트러스트그룹은 그룹의 공식 캐릭터 '쩜피'가 이모티콘으로 제작되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된다고 밝혔다.

'쩜피'는 포메라이언 견종을 형상화해 올해 J트러스트그룹이 런칭한 브랜드 공식 캐릭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 총 27만 명이 이용한 바 있다.

그동안 J트러스트그룹은 반려견을 주인공으로 한 그룹 TV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이색적인 애견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

J트러스트그룹은 캐릭터 사업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기 위해 해외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했다. 일본 현지 계열사가 한국 및 일본의 라인 스티커샵에서의 '쩜피' 이모티콘 판매를 담당하게 되며, 해외에서 발생한 수익금 중 일부는 국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J트러스트그룹은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 지역의 그룹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고 한국 사회 성장발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다른 금융권 역시 자사의 캐릭터를 개발, 홍보활동에 활용하고 있다.

아프로파이낸셜대부(러시앤캐시)(대표이사 심상돈)는 대부업계의 대표 캐릭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무과장'이 있다.

러시앤캐시 광고에서 다년간 다양한 역할로 주·조연으로 활동한 무과장은 이제 '러시앤캐시하면 무과장'이라는 공식을 연상하게 한다.

바로크레디트대부(대표이사 김충호)는 '바로, 빵빵, 로니, 파로' 캐릭터를 내세우고 있다. 웹툰으로 제작되어 홈페이지를 통해 연재되기도 했던 캐릭터들은 TV 광고에도 등장한다.

새마을금고는 느티나무의 이미지를 연계하여 계승, 발전시킴으로서 금융 본연의 신뢰감, 정직함을 전달하며, 현대적인 형태로 세련미와 진중함을 담은 CI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 '마을이'와 '새롬이'가 있다.

과거 통장 표지에도 등장했던 '마을이'와 '새롬이'는 각종 브로슈어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사장 문창용)는 마스코트 '키우미'가 있다.

키우미는 국가와 국민경제를 지켜 희망을 '키'우고, 벗(友'우')처럼 곁에서 도우며 아름답고(美,'미') 풍요로운 미래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우리경제 선순환 지킴이' 를 표현했다.

키우미는 캠코의 다양한 행사에 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제작된 바 있다.

J트러스트그룹의 공식 캐릭터 쩜피 . J트러스트그룹
▲ J트러스트그룹의 공식 캐릭터'쩜피'./J트러스트그룹
러시앤캐시의 캐릭터 무과장. 러시앤캐시
▲ 러시앤캐시의 캐릭터 무과장./러시앤캐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마스코트 키우미 . 캠코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마스코트 '키우미'./캠코

배너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