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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야심작 제네시스 G70 출시…BMW 3시리즈·벤츠C클래스 등 럭셔리 세단과 전쟁

현대스타일링담당 이상엽 상무, 현대디자인센터장 루크 동커볼케 전무, 제네시스칼라팀 보제나 랄로바 팀장(왼쪽부터) 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제네시스 G70'가 지난 15일 공식 출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G70는 국산 최초 중형 럭셔리 세단이어서 G70이 위기에 처한 현대차의 분위기 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 내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출시행사에서 양웅철 연구개발 총괄 담당 부회장은 "제네시스는 대한민국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며 남양연구소를 중심으로 세계 곳곳의 글로벌 인재들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제네시스 브랜드 세단 라인업을 완성하는 제네시스 G70를 통해 고객맞춤의 혁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G70의 경쟁 브랜드가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이며 국내외 고급차 엔트리 마켓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황정렬 현대차 전무는 "그동안 프리미엄차 시장을 주도한 유럽차는 우리와 다소 안 맞는 느낌이 들었지만 제네시스는 한국의 정서를 담았고 주행성능, 고급감, 성능, 디자인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G70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중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역동적이고 우아한 외관과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3.3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등 파워트레인 3종과 제로백 4.7초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갖췄다.

또 제네시스 G70의 색상은 총 10종으로 지난해 벤츠에서 영입한 보제나 랄로바 컬러팀장이 주도했다. 특히 이중 도색으로 색감이 선명하고 고급스러워졌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ECS),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 등이 장착됐다.

특히 제네시스 G70에는 EQ900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과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눈길을 끈다.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는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의 문제점을 줄이고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길안내 주변 가볼만한 곳"이라고 검색하면 카카오 서버에 저장된 수십가지의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제네시스 G70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이 3750만~4295만원, 디젤 2.2 모델이 4080만~4325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 4490만~5180만원으로 벤츠 C클래스와 BMW3 시리즈보다 저렴하다.

제네시스 G70 최저가(3750만원)는 3000만원대에서 시작하지만, 독일 완성차 업체의 중형 세단은 4000만 원대 후반에서 시작한다. BMW3 시리즈가 4740만~5600만원에 국내 판매 중이고, 아우디 A4는 4950만~5990만원에 판매된다. 최고 트림(5230만원)도 벤츠 C클래스(4970만~6420만원) 대비 저렴한 편이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제네시스 G70 판매 목표를 연내 5000대, 연간 1만 5000대로 잡았다"며 "중동, 러시아, 호주 등 해외 시장에서 내년 초, 북미 시장에서는 내년 3월쯤 첫선을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6만대 이상 판매가 목표"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20일부터 제네시스 G70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 제네시스 브랜드는 전국 34개 주요 거점에서 전시차와 시승차를 운영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 스타필드 하남에 조성된 '제네시스 스튜디오'에 이어 올해 연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 '제네시스 전시관'을 여는 등 브랜드 전용 공간의 지속적인 확충을 통해 고객 경험 확대와 편의성 강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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