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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창립 72주년…서경배 회장 "고객중심 대원칙 지킬 것"

5일 용인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원에서 서경배 회장이 창립 72주년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이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최근 어려움에 직면한 자사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가줄 것을 요구했다.

5일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원에서 창립 72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원대한 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한 '고객중심 경영' 의지를 다졌다.

기념식에서 서경배 회장은 "세상에 없던 혁신 상품을 만들고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경험을 선사하며 디지털을 통해 소통하는 것은 결국 모두 고객중심을 위한 길"이라며 "우리가 고객중심의 대원칙을 우직하게 지켜 나간다면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원대한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회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요구를 깊게 탐색하고 '테스트 앤 런'(Test & Learn)의 자세를 통해 '고객중심'의 대원칙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국내외 임직원, 아모레 카운셀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우수 카운셀러, 협력업체, 장기 근속자, 모범사원의 시상식도 가졌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고객중심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왔다. 대표적으로 올해 초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2020년까지 20만 명 여성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를 지원해 세계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지난달 UN의 SDGs(지속 가능 발전 목표)를 위한 EWEC(Every Woman Every Child·UN의 여성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글로벌 무브먼트)'에 동참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의 건강과 웰빙 지원을 위해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핑크리본 캠페인을 전개하고 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한 희망가게, 뷰티풀 라이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활동 등을 바탕으로 매년 최소 70억 원, 5만 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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